본문 바로가기

mbti도 바뀌던데요

내가 찾은 행복: ISTP와 ESTP, 두 개의 성격 유형

바로확인

내가 찾은 행복: ISTP와 ESTP, 두 개의 성격 유형 바로 내용보시겠습니다. 

 

 

내가 찾은 행복: ISTP와 ESTP, 두 개의 성격 유형

 

ISTP vs ESTP: 행복의 방향

성깔 유형 검사를 해 본 적이 있나요? 사람들은 각자 고유의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그 성격에 따라 행복을 찾는 방식도 다를 수 있고요.

오늘은 ISTP와 ESTP라는 두 가지 성격 유형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ISTP는 새로운 것을 좋아하고 사색을 즐기는 성격이에요.

새로운 경험을 쌓고 지식을 습득하는 과정에서 행복을 느끼죠. 반면 ESTP는 활동적인 성격을 가졌어요.

흥미롭고 새로운 도전을 통해 에너지를 얻고, 사람들과 함께 어울리는 것을 좋아합니다.

 

ISTP여성의 경우

저는 ISTP 성격의여잔데요, 여행 가기, 책 읽기, 새로운 기술 배우기 등 새로운 것을 경험하는 것을 정말 좋아해요.

혼자 시간을 가지고 생각을 정리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떠올리는 것도 즐거움이에요.

물론 친구들과 어울리는 것도 좋아하지만, 조용한 카페에서 이야기꽃을 피우는 것보다 함께 새로운 스포츠를 시도해보거나 여행을 가는 것을 더 선호합니다.

 

ESTP 여성의 경우

제 친구는 ESTP 성격이에요.

정말 활동적인 친구죠. 파티, 축제, 클럽 등 사람들이 많은 곳을 좋아하고, 새로운 장소를 탐험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또한, 상황에 따라 재빠르게 판단하고 직관적으로 행동하는 스타일이에요.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을 좋아하지만, 친구처럼 분석하기보다는 직접 해보는 것을 더 선호한다고 하더라고요.

 

우리 모두가 가진 특별함

ISTP와 ESTP는 완전히 다른 성격을 가졌지만, 저는 두 친구 모두가 자신만의 방식으로 행복을 찾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중요한 것은 자신의 성격을 이해하고, 그 성격이 가진 강점을 살려 행복을 찾는 방법을 만드는 것이겠죠. 여러분은 어떤 성격이고, 어떤 방식으로 행복을 찾으려고 하시나요?

 

이어 보기

찾으시는 내용이 혹시 없다면, 추가 정보 및 링크 확인하시면 됩니다. 

__

 

 

 정리드린 내용은 내가 찾은 행복: ISTP와 ESTP, 두 개의 성격 유형 이였습니다.  필요한분께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